
최근들어 고관절 틍증 증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보통 40대 이후로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였다면 20~30대 분들에게도 많이 나타나고 있을 정도로 심각하게 들여다 볼 필요가 있는데요.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을 빠르게 파악하여 대처하지 않으면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어 빠르게 악화된 상태로 걷는데 큰 통증을 느끼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안내드리는 내용을 잘 기억해두셨다가 빠른 대비를 하셨으면 합니다.

고관절염이란?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을 파악하기 전에 앞서 고관절염이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관절염은 고관절에 발생되어지는 관절염증이라 하며 고관절의 연골이 아주 많이 닳게 되면서 뼈와 뼈가 서로 맞닿게 되어 통증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고관절염 초기 증상으로는 사타구니쪽이 불편감이 생기며 심해질 경우 통증이 동반하게 됩니다. 관절염의 증상이 악화 되면 사타구니에서 느꼈던 통증들이 엉덩이부터 허벅지까지 통증이 퍼지게 되는데요. 고관절염 통증 초기 증상으로는 허리에서 가장 먼저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관절 통증이라기 보다 허리쪽 문제로 잘못 알게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척추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고관절 통증과 비슷하게 다리와 엉덩이 통증이 동반되어 더욱 혼동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이 있는 곳은 지방과 근육층으로 덮여있기 때문에 통증을 제대로 알기 어렵다고 합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으로 인한 질환이 발견되기 쉽지 않을 수 있으며 , 평상시에 사타구니쪽 통증이 계속 있으셨던 분들은 양반다리를 할 때 통증이 생기면 고관절 질환을 고려해보셔야 하며 격한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거나 체중이 많이 나가시는 분들은 퇴행성 고관절염이 생길 가능성이 높이 때문에, 이러한 경우 허리 통증과 함께 퇴행성 고관절염을 의심해보고 그에 맞는 적절한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을 그대로 방치하시게 되면 뼈가 계속 약해져 골다공증까지 일어날 수 있으며 , 당뇨와 고혈압 등 다른 질병들까지 생겨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고관절 통증 증상이 심해져 걷는데 굉장히 어려움을 겪게 되며 그로인해 허리 질환까지 얻게되어 허리통증도 함께 겪게 되실 수 있습니다.

1.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 - 류마티스 고관절염
많이 들어보셨을 류마티스 관절염은 만성 관절염으로 염증성 관절염중에 굉장히 흔히 발생하는 원인 질환입니다. 다양한 연령대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35~50세 사이 흔하게 나타나며 남성보다는 여성의 발병률이 훨씬 높습니다.
2.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 - 퇴행성 관절염
퇴행성 관절염은 나이가 들수록 많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연골의 손상 또는 퇴행성 변화로 관절을 이루는 뼈에 손상이 생겨 염증과 통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고관절 연골이 닳아서 쉽게 없어지지 않는 통증이 발생됩니다.
3.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 - 자세
요즘 고관절 통증이 젊은 분들에게도 많이 발병하고 있는데요. 원인 중 하나가 나쁜 자세에서 나타납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한자세로 오래하기 때문인데요. 이런 부분들이 젊은층에서 고관절 통증 원인으로 많이 늘고 있습니다.
4.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 - 힘줄염
뼈와 근육은 힘줄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몸은 움직일때 근육이 사용되며 이때 힘줄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근육이 함께 움직이고 뼈가 움직입니다. 이곳에 염증이 발생하는 것이 바로 힘줄염입니다. 증상으로는 계속 아프며 걷기도 힘들게 됩니다.
5.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 - 비만
많은 양의 체중이 나가게 되면 하체 관절에 많은 힘이 실리게 되어 더 많은 압박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지방 세포는 많은 염증을 유발하는데요. 이러한 요인들이 고관절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6.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 -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
대퇴골은 골반뼈와 맞닿아 있는 넓적다리 뼈 윗부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는 대퇴골두로 가는 혈류가 차단되어 뼈조직이 죽어버리는 질환입니다. 뼈가 썩거나 괴사 되는 것은 아닙니다. 과도한 스테로이드 사용 혹은 신장질환과 운동부족 등등의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7.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 - 고관절 충돌 증후군
보통 쪼그린 자세로 오랜 시간을 유지하고 있거나 운동이 많이 부족한 경우에 많이 발견되는 질환인 고관절 충동 증후군 , 격한 운동과 스트레칭을 하면서도 많이 발견되는 질환인데요. 고관절을 움직일 때 대퇴골과 비구연 사이 반복적인 충돌이 생겨서 비구순과 관절연골에 손상이 가는것인데 양반다리와 쪼그려 앉는 자세는 특히 무리가 가고 고관절 충돌 증후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8.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 - 좌골신경통
가장 큰 신경을 좌골신경통이라고 하는데요. 좌골신경통은 좌골신경에 자극이나 염증이 있을때 생길 수 있습니다. 손상이 되면 등아래쪽부터 엉덩이 , 다리 등까지 통증이 다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에 저림 또한 일으킬 수 있는데요. 이때는 휴식과 진통제 또는 고관절 스트레칭을 통해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관절 통증 치료법
고관절 통증 치료에는 물리 치료와 약물치료가 있습니다. 고관절염 진행을 늦추거나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항염증제, 진통제를 투여하게 됩니다. 구관절 통증은 조기에 치료하게 되면 약물치료 이외에 물리치료로 약 50% 호전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고관절 증상 관리에 도움을 주는 수영 , 스트레칭 등은 고관절 치료에 도움이 되면 미리 예방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요즘 어느 연령층 할 것 없이 발생하고 있는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에 안내드린 내용중 하나라도 해당이 되신다면 미리 치료와 예방 하시기 바랍니다. 초기에 잡지 않으면 늦어질수록 걷는데 어려움이 생기게 되오니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